D-2

Jul 13 2018
Healing trip to gyeongju
경주로 힐링여행

경주에 가기 전까지 2일 남았다. 하지만 난 경주여행 사실을 오늘 알았다! 알고보니 엄마께서 나 모르게 경주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고 계셨던 것!! 어쨌든 난 기쁜 마음으로 경주 여행을 준비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경주여행을 가면 첨성대나 불국사를 가며 유적지를 탐방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힐링'을 위한 여행이 될 것이다. 황리단길에서 구경을 하다가 미리 예약하여둔 리조트 안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밤에는 안압지의 야경을 보고, 밤늦게 TV로 축구를 본 뒤, 잠들기. 우리의 계획이다. 하지만 일요일에 가는지라... 호텔에서 월요일에 일어나면 조식을 먹고 재빨리 학교에 가야한다. 하지만 그래도 필리핀에 가기 전, 정말 좋은 힐링이 되지 않을까...

DAY 1

Jul 15 2018
드디어 아침이다!!
내일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바로 학교에 가야하기 때문에! 학교가방과 여러가지 것들을 많이 챙겼다^-^
12시 출발.

우리는 제일 먼저 황리단길에 가기로 했다^ㅡ^

쌍용아진1차

황리단길

12시 50분 도착.
약 15분 정도의 웨이팅 후 드디어 낭만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다~!!
경주는 맛집과 유명가게들로 둘러싸인 관광지가 아니다...
경주는 신라의 소중한 유적들이 남아있는 유적지다.

어쩌면 우리는 그것들을 파괴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소중하게 보존해야 할 신라의 릉, 유적 등에 관광객들로 인해 파괴되고 있는 건 아닐까? 어쩌면 그 관광객에 나일지도 모른다. 그런 생각을 하자 생각은 생각에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관광객들이 버리고 가는 쓰레기, 환경오염물질 등으로 인해 더럽혀지는 문화유산들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황리단길

경주 스위트호텔

난 여러가지 생각을 잠시 묻어두었다. 그리고 우리의 경주 힐링여행 하이라이트 중 히나인 호텔로 가기로 했다!
호텔 체크인을 마친 뒤, 우리는 호텔에 있는 수영장에서 마음껏 놀며 힐링을 하기로 했다~!!😉
힐링여행인만큼, 서두르지말자.
조금 느려도 괜찮아.
지금 이 순간에 머물고 싶고, 즐겁다면 말이야.

우리가 호텔에 들어온 시간은 3시. 우린 조금 쉬고, 뒹굴뒹굴 하다가, 3시 30분에 우리의 피로를 플어줄 수영을 하러 호텔 안의 작은 수영장에 가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수영장보다 수영장에서 놀고난 뒤에 간 사우나가 더 좋았던 것 같다!! '지하 700m 암반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라 염산나트륨과 광물질 성분이 많에 들어있다'고 설명에 써있었다!! 근데... 수영장에서 놀 때, 발에 붙인 4개의 스티커(?) 중 3개가 떼어지고 1개만 남아서 우울했다. 하지만 그래도 수영장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으니까~~^.^

사우나를 다녀온 우리는 기묘한 일을 겪었다. 엄마의 락커 안을 열었는데, 소지품이 모두 사라져있었던 것이다! 분명히 19번 열쇠인데 말이다. 그런데 비상용 열쇠로 옆에 위치한 18번을 열어보니 거짓말 같이 소지품이 모두 그곳에 멀쩡하게 들어있었다!! 정말 기묘한 일이었다. 내가 십년 감수했다고 연속으로 말하자, 내 동생이 한 마디했다.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그랬다. 잊고 있었다. 이런 일도 여행의 소소했던 경험, 또는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맞아, 그 때 그랬지!"라며 애기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걸 잊고 있었다.

7시: 저녁 먹으러 출발!

낙지마실

우리는 '낙지마실'이라는 곳에서 '낙곱새'를 먹기로 했다!! '낙지마실'이라는 곳이 경주맛집이라고 한다! 특히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로 구성된 요리인데, 경주에서 유명하다고 하다♥ㅡ♥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여기도 좀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약 8분의 웨이팅 후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밑반찬은 계란찜, 두부김치, 콩나물, 샐러드 등이 나왔는데 다 맛있고 푸짐한 반찬이었다^-^

낙곱새를 먹고나니, 배도 부르고 밖도 어두워졌다. 우리는 우리의 야경도 보고, 산책도 하기 위해 마지막 코스인 '동궁과 월지(안압지)'로 향했다!!

낙지마실

동궁과 월지

우리는 동궁과 월지에서 나와서 호텔에 가는 길에 나, 동생, 엄마가 먹을 음료를 사고, 편의점에서 호텔에서 먹을 버터오징어를 샀다~!!

월드컵 결승전 시작!!
프랑스vs크로아티아

이렇게 더운여름, 에어컨이 빵빵한 경주 호텔 방에서 맛있는 걸 먹으면서 사이키 조명을 틀어놓고 흥나게 월드컵 결승전 감상하기. 이게 정말 즐거운 힐링인 것 같다. 이런 게 바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소확행'이 아닐까... 이런 소소한 행복이 이 여행의 진정한 하이러이트인 것 같다^-^

내가 볼로 앱을 적고 있는 순간!!
"흥이 난다, 흥이 나!!"

DAY 2

Jul 16 2018
어제의 뜨거웠던 결승전!
아쉽게도 난 끝까지 보지 못했다. 이유는...
후반 30분쯤에 졸려서 자버렸기 때문이다ㅎㅎ

내가 어제 마지막으로 본 두팀의 스코어가 4vs2였다. 프랑스가 이기고 있었다. 그런데 그 후에도 두 팀다 골을 넣지 못해서 결론은 4vs2로 프랑스가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아무쪼록, 우리는 아침에 졸린 눈을 비비고 일어나서 조식을 먹으러 갔다!
조식 먹으러 go~!!
조식을 먹은 뒤...

조식을 먹고 난 후가 8시 5분 쯤이었다. 학교 등교시간은 8시 40분까지이고, 경주에서 울산까지 50분 정도 걸리므로 우리는 걸음을 재촉했다.

울산광역시

동천초등학교

학교를 마친 뒤, 집에 가면서 경주여행을 하는 동안 찍은 사진을 하나씩 보았다.
이번 경주여행으로 한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진정한 소확행에 대해서, 난 이번 여행 때 깨달았다. 난 이번 여행 중에서 가장 힐링이 되었던 건 저녁에 축구를 보면서, 간식을 먹으며 노는 것이었다.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놀고 먹고, 즐기고 나의 로망이다. 나의 소확행이다. 비록 작은 것이었지만 난 그게 기억에 가장 잘 남는 것 같다...^.^

어쨌든... 이번 경주힐링여행은 정말 특별했고, 특별한 깨달음을 주었다...
경주야, 정말 고마웠어.
다음에 또 만나자!
See you nex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