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Feb 11 2018

마산시외버스터미널

인천공항터미널

인천국제공항에 짐을 붙이고나서,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는데 신발까지 벗어서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였다😯 전 보다 경비가 삼엄해진것이다⚠ 동계올림픽의 여파라고 생각한다. 처음보는광경이여서 신기하고 생소한 경험이랄까?😮

인천국제공항

신치토세국제공항

일본JP

신치토세 국제공항으로 도착해서 짐을찾으려는데, 해당공항은 짐을찾을수있는 레일의 갯수가 적어서 짐을찾는데있어서 시간이 꽤나 소요되고말았다.. 시간을 잃은기분이란 바로 이런것일까..😢

Lost Time...🐢

JR신치토세공항역

JR삿포로역

Welcome To The Sapporo!!

스스키노

일본JP

스스키노역에서 내리자마자 처음보는 광경이자, 야경이였는데 그겄은마치 밤이되면 뉴욕에있는 타임스스퀘어처럼🗽 역동적이고 모습을 하고있었다. 온갖 형형색색의 전광판과 우리나라의 광역시급 정도밖에안되는 규모의 도시에서 이정도로 번화한 거리를 본것 자체가 충격적이였다

Hotel Kaiko Sapporo

DAY 2

Feb 12 2018

호스이스스키노

오도리

삿포로 시계탑을 구경하기위해서 오도리역에서 나서자마자 아침부터 강추위가 매섭게 불고있었다🌀 우리는 서둘러서 삿포로 시계탑으로 발을 움직였다 8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오픈시간까지 15분이나 남아서 근처 호텔밑에서 잠시 눈을 피했다

히가시쿠야쿠쇼마에

삿포로 맥주박물관

시계탑을 둘러본뒤 맥주박물관 쪽으로 향했다 하지만 생각했던것과 다르게 역에서나와도보로 꽤걸어야하고, 10시 38분쯤에 도착했는데 11시에 열어서 어쩔수없이 눈을피해서 근처 대형마트에서 아이쇼핑

히가시쿠야쿠쇼마에

일본JP

오타루로 가는 기차를 타는중 신기한 광경을 목격했다 바로 이엄동설한에 이시카리만어서 서핑을 적나라하게 즐기고있는사람이 즐비하다는 것이였다 추위에강하다는건 바로 이럴때를두고 쓰는말일까.. 여러가지로 놀람의연속...

PS 삿포로시내를 걷다보면 간혹가다가 짧은옷차림의 핫팬츠를입은 여성분들을 어렵지않게 발견할수있다 참고로 발견할당시 날시는 체감온도 -18도였다

Cafe Free-Lance

커피를 마시고 오르골당으로 가는도중 눈이 너무 많이내리는 관계로 근처에있는 택시를 잡아서 타고갔다 진작타고갈껄 그랬네

오타루 오르골 상점

❄Heavy Snow..❄

예상치도못한 지출이나와서 큰일이다😲 그이유는 오르골당의 분위기+아름다운 오르골음악+한국인점원+싼가격등 여러가지것들에 매료되어 결국 지갑이 열렸다💴

이름모를 라멘집에서 한끼를때우고 오타루 운하 야경을 감상하러 갔다 눈이많이와서 그렇게 이쁜건 모르겠는데 물위에 촛불같은걸 띄워놓아서 멋있다

오타루 운하

JR삿포로역

DAY 3

Feb 13 2018

아침부터 일찍히 하코다테에 가기위해서 체크아웃을마치고 캐리어를끌고 JR삿포로역으로 향하였다 삿포로날씨가 어제보다는 공기가 차가워진 느낌이였지만 어제 오타루에서 하도 눈을많이맞고 바람도많이불고 추워서 거의 아무렇지도않았던거 같다

스스키노

JR하코다테역

하코다테역에 도착하자마자 트램을타기위해서 하코다테 에키마에트램역 에서 주지가이로 갔다. 생애 처음타보는 트램이였지만, 일본의 체계적인 교통시스템이 초심자로하여금 이해도를 높이는데에 일조하여서 별탈없이 이용했다

주지가이

럭키삐에로

그렇게 늦은점심을 맛있는식사와함께 기분좋게 해치우고 하치만자카거리(언덕) 을 등반했는데, 역시나 우려했던 일이 벌어졌다 날씨가 좋지않아서 경관이 이쁘지않다는것이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폭설의여파 때문인가

니짓켄자카 거리

카네모리 아카렌가 창고

Fast Playback!!~~

하코다테야마 로프웨이

일본JP

밑에서는 너무 두근거리고 설렜지만 정작 위에올라가니, 예상치도 못했던 일이 벌어졌다 바로 눈안개에 가려서 로프웨이를 타고올라가봐야 보이지않는것이였지만, 내려갈때 안개가조금 걷혀서 찍고내려와서 다행이라고생각한다

After The Fog!!🌉

하코다테야마 로프웨이

주지가이

하코다테에키마에

그렇게 못볼줄알았던 하코다테의 100만불짜리 야경을 감상하고나서 날이 추운관계로 곧장 호텔로 향하기전에 코인락커에 맡겨둔 짐부터 찾았다 호텔의 퀄리티를 기대하며..

일본JP

Natural Hot Spring Hotel PACO Hakodate

하코다테에서의 기나긴 대장정을 마치고 체크인을 했다 빨리들어가서 간단하게 짐풀고 온천욕을 할생각에 들떠있었다

온천욕을 마치고나온 우리는, 시간이 시간인지라 살짝 배고파서 호텔 매점에 들려 라면을 간단하게 사왔다. 나는 광고에서 나오는 라면을 도전해보았는데, 확실히 자주접해보지않은 비주얼이라서 생소하다

서둘러 체크아웃을마치고 신치토세공항행 열차를 안늦게탑승하기위해 서둘러하코다테역으로 향한다

DAY 4

Feb 14 2018

그와중 우려되는것은 곤약젤리가 통관이 불가한데, 안뺏기고 잘들어왔으면한다

마쓰카제초

하코다테에키마에

여행의 마지막날인 오늘, 드디어 우리는 미나미치토세역으로 향한다 길고긴 4일간의대장정에도 끝이보이는것이다. 이때쯤되면 솔찍히 빨리집으로 워프시켜서 쉬고싶었다 ㅋㅋ

JR미나미치토세역

JR신치토세공항역

산넘어 산이라는 옛말은 바로이럴때를두고 쓰는말일까, 체크인카운터 앞에서 들어서기전에 방대하게 사람들이 줄을지어서 서있길레 이게 알고보니 보안검색대를 통과할려고 한시간동안기다려야하는 처지의 예고일지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것이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양손에는 로이스초콜릿과 무거운배낭으로 가득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