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의 하나인 쇼핑!
우리나라에서보다 저렴한 물가에 구매할 수 있고 현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물건들과 가족, 친지들에게 줄 선물 등을 구입하기 위해서 이제 쇼핑을 필수인데요.
하지만 관광을 하다 보면 시간에 쫒겨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는 해외에서 똑똑하게 쇼핑할 수 있는 꿀팁 BEST5를 준비했습니다!

관광도 하고 똑똑하게 쇼핑도 즐길 수 있는 그 노하우 궁금하지 않나요?
그럼 지금 소개합니다. :)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여행을 가기 전에 쇼핑 리스트를 미리 작성해 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행지에 도착해서 무작정 쇼핑을 하게 되면 효율적이고 괜찮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이죠.
먼저 여행하는 나라와 도시의 대표적인 아이템을 미리 알아본 후 구매할 물건을 정해 놓는 것이 좋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이라면 미리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유럽은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와 사이즈가 다르고 표시도 다른데요.
같은 브랜드여도 조금씩 사이즈가 차이가 나죠.
대충 사이즈만 보고 구입하기 보다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직접 입어보고 신어보는 것이 좋으며,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사이즈 기준표를 미리 확인한 후에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국가별 세일을 하는 기간이 있는데 이 시기를 공략하는 방법인데요.
홍콩, 말레이시아, 스페인 등은 연 2회에 1~2개월 동안 세일이 진행되며,
이 밖에도 런던, 파리, 싱가포르 등에서도 연 1회 최대 90%까지 할인을 진행하고 있죠.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쇼핑을 하러 해외여행을 떠나는 추세인 만큼 세일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쇼핑하고 계산을 한 후에 영수증을 챙겨두는 것이 좋은데요.
물건을 환불하거나 교환해야 하는 경우 구입할 때 받은 영수증이 없으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또한, 영수증은 하루 지출을 확인할 수 있고 세관 신고 후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답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였을 때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Tax Free 마크가 있는 상점과 백화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구입해야 환급을 받을 수 있죠.
국가마다 또는 상점마다 면세 금액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백화점의 경우에는 면세 확인 데스크에서 영수증을 제시한 후에 확인 전표를 받아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쇼핑의 기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행도 즐기고 쇼핑도 하고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https://volo-travel.withvolo.com/trip/3gdvpjd3

https://volo-travel.withvolo.com/trip/2y89xxn3

https://volo-travel.withvolo.com/trip/4dxm9gm3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