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여행 스타일을 선호하시나요?

도미토리 객실이 있는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며 각지에서 모인 여행자들과 교류하며 시끌벅적한 여행? 아니면, 독립된 공간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여유를 만끽하는 여행? 에디터의 개인적인 취향은 후자에 가까운 것 같은데요 :)

독립된 공간을 위해 호텔에서 숙박하자니 주방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고, 펜션에 투숙하자니 다른 객실을 신경 쓰게 되고... 마음에 드는 숙박 시설을 찾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완벽한 숙소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독채 게스트하우스' 인데요! 나와 동행자를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내 집처럼 편안하게 묵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가족 여행, 우정 여행, 커플 여행을 비롯해 동아리, 단체 워크샵 장소로도 제격인 곳이랍니다 :)

그럼 지금부터 제주도 독채 게스트하우스 7곳을 함께 알아볼까요?
프라이빗한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리스트에 주목해주세요!

※ 독채형 게스트하우스는 업체 특성상 게스트하우스와 펜션이라는 단어를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오롯이 나만을 위한 공간!
<제주도> 독채 게스트하우스 7곳




#호끌락80번지게스트하우스

넓은 마당이 있는 호끌락 80번지 게스트하우스는 '옥상달빛'이라는 이름도 예쁜 독채 객실이 있는 곳인데요.
객실 위 루프탑에서는 아기자기한 사계리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

사계항 마라도 잠수함(도보 10분), 산방산, 해변 등 게스트하우스에서 도보 10분 내외에 자리하고 있어 위치적인 조건도 굉장히 좋은 곳이랍니다.

또 게스트하우스 바로 옆에 사계리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투숙객들을 위해 고소한 버터 향이 일품인 스콘과 아메리카노를 조식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 옥상 달빛
*기준 인원 : 2명 (최대 4명)

#인제주게스트하우스

인제주 게스트하우스는 지난번 '조식이 맛있는 게스트하우스'에서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곳인데요.
맛있는 조식으로도 모자라 멋진 뷰가 있는 독채(별관) 객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넓은 정원과 야외 테라스가 있는 인제주 게스트하우스는 아침엔 정원에서 먹는 브런치로 여유를, 저녁에는 야외테라스에서 비양도의 노을을 바라보며 마시는 맥주 한 잔으로 제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곳곳에 포토 스팟이 많아 사진 찍기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

조용한 곳에서 마음 맞는 친구들과 제주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인제주 게스트하우스로 가야겠네요 :D

* 코티지 객실 1
* 코티지 객실 2
* 기준 인원 : 4명(최대 6명)

#류독채형게스트하우스

반전 매력이 넘치는 제주 류 독채형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합니다 :D

겉모습은 시골 할머니 댁처럼 정겨운 모습이지만, 내부까지 할머니 댁의 모습일 거라는 생각은 No No!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세련미라는 것이 흘러넘친다~ (올해 6월 신규 오픈으로 깔끔함은 기본)

세련미가 전부냐고요? 아니죠!
게스트하우스 앞으로는 에메랄드빛의 함덕 바다와 뒤편으로 펼쳐진 한라산의 웅장한 뷰까지... 류 독채형 게스트하우스에 방문한다면 안구 정화가 저절로 될 것 같네요!

* 스튜디오 객실
* 기준 인원 : 2명(최대 4명)

#독채펜션화랑

수영(하절기), 감귤 체험, 영화 감상, 바비큐, 스몰웨딩... 게스트하우스에서 할 수 있는 게 이렇게 많은 게스트하우스가 있다고? 그럼요, 독채 펜션 화랑에서는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독채 펜션 화랑은 1,000평의 넓은 감귤밭이 있는 독채 게스트하우스로 감귤 철인 11월에서 2월에는 감귤따기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엔틱한 감귤 창고에서 영화 감상까지 할 수 있다고 해요.

또, 고급스럽게 꾸며진 정원에서 스몰웨딩까지 할 수 있어서 로맨틱한 제주 웨딩을 꿈꾸는 분들에게 제격인 곳이랍니다 ><

공항에서도 가깝고(20분 거리), 인근에 한라 수목원, 제주 도립 미술관 등의 관광지도 인접해 있어서 가족 여행은 물론, 신혼부부, 커플 여행 등에 딱 맞는 독채 게스트하우스가 아닐까 싶네요.

* 독채 1층집
* 독채 2층집
* 기준 인원 : 4명(최대 8명)

#독채민박토브하우스

제주 한 달 살기를 해보고 싶었던 사람들이 가면 좋을 것 같은 독채민박 토브하우스!

오래된 농가 주택 건물인 제주 돌집을 그대로 사용해, 제주에 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리모델링을 통해 모던한 느낌으로 재탄생한 내부는 너~무 넓어서 뛰어다녀도 될 정도라 대가족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완전 추천...!

평소 제주 여행을 가면 동글동글한 제주 돌집이 너무 귀엽고 정겹다고 느꼈는데, 다음번 제주 여행은 토브하우스에서 '제주다움'을 한껏 느껴봐야겠네요 :)

* 독채
* 기준 인원 : 8명(최대 12)

#행복한집펜션

이름처럼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 행복한집 펜션을 소개할게요 :)

행복한집 독채 게스트하우스는 단지 안에 공동 수영장과 2층에 야외 온수풀장이 있어 제주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수영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숙소 내에 있는 수영장에서 신~나게 수영도 즐기고, 마당에서 야외 바비큐까지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해드리는 곳이랍니다!

게스트하우스 인접 지역에 제주 허브 동산과 해비치 해변이 있어 관광까지 일사천리~!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행복한집 펜션으로 떠나보세요~

* 독채
* 기준 인원 : 6명(최대 10명)

#모랑모랑독채펜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모랑모랑 독채펜션 역시 50년 된 전통 돌집으로 만든 곳인데요 :D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한 집 안은 무려 유럽에서 직구한 푹신푹신한 침구가 구비되어 있다고 해요. (대반전!)

모랑모랑 게스트하우스는 다른 독채 게스트하우스들과 달리 '키즈룸'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딱 맞는 곳이랍니다.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마음 편한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모랑모랑 독채펜션으로 Go Go!


* 독채
* 기준 인원 : 4명(최대 6명)

 





지금까지 독채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넓은 공간과 잘 갖춰진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제주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매력 포인트들이 있는 곳들이 참 많은 것 같죠?

오롯이 나와 함께 떠난 이에게 집중할 수 있는 독채 게스트하우스에서 제주를 한껏 느끼고 오시기 바랄게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s://withvolo.com/trip/45abo8m3

https://withvolo.com/trip/4v5akdj2

https://withvolo.com/trip/4bzd6d54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