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 가까운 바다로 손꼽히는 인천의 '강화도'.
특히, 가을 대하철이 되면 더 많은 분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

여름엔 동막 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고, 가을에는 대하 축제에서 대하를 실컷 맛볼 수 있는데... 그 외에는 강화도에 어떤 매력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 있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1박 2일은 물론이고, 알차게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은 강화도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트레스도 날리고, 피로도 풀고, 맛있는 음식에 인생 사진 까지 찍을 수 있는 강화도로 함께 떠나볼까요?

심신이 강화되는
<강화도> 힐링 코스 7곳!

#루지

통영에만 있던 루지 트랙이 강화도에도 생겼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강화도에 있는 루지는 연장 1.8km로 아시아에서 가장 긴 트랙이라고 하는데요!

루지는 1분 이내 간단한 설명을 듣고 안전 장비를 착용하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강화도에 제작된 루지 트랙은 360도 회전 코스, 터널, 낙차 구간, 바다가 보이는 구간 등 코스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많은 분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해요 :D

바람을 가르며 달리다 보면,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싹! 사라지는 기분이랄까...!
입소문을 타고 찾는 분들이 많아 기다림은 긴 편이지만, 루지를 타고 내려오는 순간 기다림에 대한 피로는 멀리멀리~ 날아가는 만족도 높은 액티비티를 즐기러 가보는 거 어떨까요?

#조양방직

최근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카페 투어'를 계획하고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 장소는 바로 조양방직입니다!

조양방직은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 우리나라 최초의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한 카페에요.
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만큼 그 규모도 굉~장한데요. 이 넓은 공간이 각각 다른 컨셉으로 꾸며져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유럽의 pub을 떠올리게 하는 메인 공간부터, 시대극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공간,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놀이기구가 있는 공간 등 다양한 구성과 포토 스팟이 마련되어 있어요 :)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강화도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만 하죠?

* 영업 시간 : 매일 11시 - 22시
* 주차 가능
* 반려동물 동반 금지, 이벤트성 사진 촬영은 사전 문의 필수
* 아메리카노(HOT) : 5,500원 / 아메리카노(ICE) : 6,000원

#소행성B612

SNS를 뜨겁게 달군 피크닉 카페 소행성B612!
번거롭게 돗자리, 피크닉 바구니, 도시락 등을 준비하지 않아도 피크닉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인기 있는 곳이에요.

메뉴를 주문한 뒤, 피크닉 바구니와 돗자리 등을 챙겨 잔디밭에 세팅하기만 하면 피크닉 준비 완료!
피크닉 세트 외에도 푹신한 빈백과 실내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또한, 내부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전시용 카라반, 우주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공연장 등 인★ 업로드용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곳곳에 있다니... 완전 취저!

* 영업시간 : 매일 12시 - 10시
* 연중 무휴
* 주차 가능, 애완동물 동반 가능
* 아메리카노 : 5,000원 / 소행성B612 : 8,000원 / 과일 오픈 샌드위치 : 8,000원

#트라몬토 #족욕카페

족욕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1석 3조 카페 트라몬토입니다!

1인 족욕과 커플 족욕 중 원하는 타입과 색도 향도 다양한 입욕제까지 취향 따라 선택하면 발 하나 담갔을 뿐인데 온몸에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답니다 :D

4개의 족욕 욕조가 준비되어 있는데, 이용객이 있는 경우에는 음료를 주문한 후 대기 순서에 따라 족욕을 즐기면 된다고 하니 기다리는 동안에도 지루할 틈이 없겠죠?

* 운영 시간 : 평일 11시 - 19시 / 토요일 11시 - 21시 / 일요일 11시 - 19시
* 화요일 휴무
* 주차 가능
* 커피 1인 1메뉴 주문 필수
* 족욕 이용 요금 : 1인 15분 6,000원 / 커플 15분 10,000원

#충남서산집

스릴도 즐기고, 인생 사진도 찍었으니 고픈 배를 채울 차례!
충남 서산집으로 가볼까요?

젓가락으로 몇 번 긁어내면 끝이었던 부실한 꽃게는 Bye Bye~
강화도에 많은 꽃게 요리 전문점이 있지만, 매스컴에서도 인정하고 VOLO 에디터도 강력 추천하는 곳인데요.

푸석푸석하지 않고 쫀득한 꽃게 알과 파도 파도 끊이지 않고 나오는 꽉 찬 꽃게살에 단호박을 넣어 시원하고 깊은 국물맛까지... 진짜 최고시다!

밥 한 공기 싹 비우고, 남은 국물에 수제비 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어야 완성인 거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

* 영업 시간 : 10시 - 20시
* 월요일 휴무
* 주차 가능
* 꽃게탕 : 소 50,000원 / 중 60,000원 / 대 70,000원 / 특대 80,000원


#동막해변

배불리 먹었으니 산책을 해야겠다면 동막해변으로 Go!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동막해변은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하죠~
가족 단위로 갯벌 체험을 하기에도 좋지만, 붉게 물든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인데요 :D

석양에 비치는 그림자만 찍어도 프사각, 역광에 뒷모습만 찍어도 SNS 감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걸으며 대화도 나누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동막해변 저녁 산책 어떠세요?

#석모도미네랄온천

강화도 여행의 마지막 코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소개합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실내탕과 15개의 노천탕, 황토방, 옥상 전망대, 야외 족욕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특히 노천탕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바다를 보며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죠.

노을과 함께 즐기는 노천탕은 웬만한 해외 호텔 인피니티풀이 부럽지 않다는 사실!
쌓였던 피로도 풀고, 미네랄 온천수로 피부도 좋아지는 온천으로 강화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해보는 거 어떨까요?

* 운영 시간 : 7시 - 21시
* 휴관일 :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 요금 : 대인 9,000원 / 소인(4~7세) 6,000원 / 단체(20명 이상) 8,000원 / 할인(65세 이상 경로우대, 참전유공자 / 장애인1-3급, 다자녀가구, 삼산면주민) 6,000원

지금까지 강화도 여행지 7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바다, 맛집, 감성 카페, 액티비티, 온천까지... 모든 걸 다 갖춘 최적의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

이번 주말은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강화도로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
강화도 여행 후 볼로에 여행기를 남기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s://withvolo.com/trip/2y89nvg3

https://withvolo.com/trip/3n9dypg4

https://volo-travel.withvolo.com/trip/4j5j8me2

#바다#국내여행#강화도#볼로#volo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