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만 아는 맛집, 현지 음식에 숨겨진 스토리 등을 소개하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보고있으면 나도 모르게 군침이 흐르게 만드는 영상미와 백종원님의 친절한 설명과 먹방으로 다수의 마니아층을 거느렸던 프로그램인데요 :) 방콕, 후쿠오카, 도쿄, 홍콩, 하얼빈 등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를 중심으로 맛깔나는 음식을 소개해왔죠~

그래서 오늘은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홍콩편에서 소개되었던 음식을 살펴보려합니다! 믿고 먹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백종원이 선택한 홍콩 음식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홍콩" 음식 BEST 12


#토마토라면

'토마토와 라면이라니...?'
의아한 느낌이 드는 음식이지만 일단 한 번 맛을 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토마로 라면 #퐌케민

김치찌개를 끓일 때 시원한 맛을 위해 신김치를 넣어 끓이는 것과 같이 토마토가 국물의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

시큼시큼한 토마토케첩의 맛을 떠올리는 것은 No! 새콤하면서도 깊은 맛에 숟가락을 든 손이 멈출 틈이 없는 매력적인 음식이랍니다.

* 백종원 방문 식당 : 싱흥유엔

#동윤영 #원앙차

동윤영을 현지 발음으로 주문하자, 식당 사장님께서 화들짝 놀랄 만큼 외지인들에게는 생소한 현지 디저트 동윤영입니다.

홍콩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동윤영은 커피&티에 우유와 얼음을 섞어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인데요~ 밀크티와 커피의 쌉싸래한 맛과 우유의 고소함 그리고 시원한 목 넘김까지! 다양한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다고 해요 :)

* 백종원 방문 식당 : 싱흥유엔

#베이퐁통게볶음 #소고기감자볶음 #맛조개볶음

밤이 되면 노상 포장마차로 변신하는 오이만상에서 맛본 볶음 3총사!

베이퐁통 게볶음과 소고기 감자볶음, 맛조개 볶음까지~ 비쥬얼만 봐도 맥주와 찰떡궁합을 이룰 것 같은 음식들인데요.

어쩐지 익숙한 맛일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것은 바보 같은 생각! 3가지 요리 모두 불향과 불맛이 기가 막힌데, 거기다가 짭쪼름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까지,,, 맥주 도둑이 따로 없다고 하네요 :)

* 백종원 방문 식당 : 오이만상

#뽀짜이판 #클레이팟

홍콩식 솥 밥 뽀짜이판(글레이팟)을 소개합니다 :)

어쩐지 우리나라의 돌솥밥을 떠오르게 하는 음식인데요. 밥 위에 고기나 홍콩식 소시지 등 다양한 토핑과 달걀을 올려 먹는다고 해요~

특히, 밥에 뿌려 먹는 간장 소스가 전-혀 짜지 않고, 오히려 단맛이 나서 입맛을 더 돋운다고 하네요! 밥을 다 먹을 때쯤 바닥에 눌어붙은 밥이 누룽지를 떠오르게 하는데, 이거 꼭 먹어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 (눌은 밥 안 먹는 사람이랑 겸상 안 해...)

* 백종원 방문 식당 : 힝키

#호뱅

얼핏 보기에 우리나라 분식 종류인 야채 튀김이 생각나는 비쥬얼이쥬? 홍콩식 굴전 호뱅입니다.

호뱅은 기름에 튀겨내듯 조리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인데요! 한 입 먹는 순간 '맥주 한 병 주세요!'를 외치게 되는 맛이라고 해요 :)

호뱅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락지우정이라는 홍콩 고추장에 찍어 먹을 때 더 맛있다고 하네요~ 겉바속촉 호뱅과 맥주를 함께 먹으면 세상 행복해질 것 같아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힝키

#완탕면

완탕면은 우리에게도 조금 익숙한 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홍콩 전통 방식 완탕면은 우리가 흔히 먹어왔던 것과 조금 차이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커다란 대나무 막대기로 반죽해 고무줄급 탄력을 자랑하는 '죽승면'이 그 차이점인데요. 처음 먹을 땐 살짝 당황하게 하는 식감이지만 두 입, 세 입 먹다 보면 그 탱탱한 탄력에 중독...!

탱글탱글한 완탕과 쫄깃한 죽승면, 그리고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완탕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굿 호프 누들

#돼지간죽

돼지 간 죽은 홍콩식 죽 '콘지'와 돼지의 생간을 함께 끓인 음식인데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순대 '간'과 쌀죽을 생각한다면 No!

생간을 바로 죽과 함께 끓여내서 쫄깃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라는데요~!
조금은 낯선 비쥬얼이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파의 알싸~한 향, 그리고 씹는 맛이 좋은 돼지 간의 조화가 상상 이상이라고 하니 꼭 한 번 먹어봐야겠죠?

* 백종원 방문 식당 : 라우푸키

#피쉬볼

생선 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피쉬볼은 어묵과 비슷한 음식인데요 :)

일반적인 어묵보다 생선 살이 많이 들어가서 더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생선을 위주로 만들다 보니 맛이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그럴 때는 함께 주는 조개젓을 듬뿍 올려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짜지 않고, 감칠맛이 나는 조개젓이 피쉬볼의 맛을 더 좋게 해준다고 하네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라우푸키

#차찬탱

홍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식문화인 차찬탱!

차찬탱은 분식과 경양식을 합쳐놓은 듯한 홍콩식 아침 식사인데요. 우리나라의 김밥**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밀크티, 커피 등의 음료와 홍콩식 면요리, 토스트 등을 함께 먹기 때문에 식사 내내 동서양을 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룬웨이 레스토랑

#생강우유푸딩 #우유푸딩

젤라틴 등 첨가물은 절대 들어가지 않고, 오직 우유만으로 만든 푸딩이에요~

우유 푸딩과 생강 푸딩 등 다양한 종류의 푸딩이 있는데, 그 중 스푸파에서 소개한 생강 푸딩은 처음엔 생강 향이 강하지만 먹을수록 향이 옅어지고 고소한 맛만 남는다고 해요 :)

뜨거운 푸딩과 차가운 푸딩이 있는데, 홍콩 현지 사람들은 뜨거운 푸딩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이슌 밀크 컴퍼니

#종판

인기 있는 딤섬 재료를 밥 위에 올려 한 그릇에 담아낸 음식인 종판.

여러가지 딤섬을 맛보고 싶지만, 혼자 여행 중이라 양이 부담스러울 때 시키면 좋은 요리인데요 :)

물 밤이 씹히는 맛이 특이한 저민 돼지고기 종판과 달짝지근한 중국식 훈제고기, 홍콩식 소시지를 올린 종판,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일품인 닭발+돼지갈비 종판 이 3가지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해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푸키

#카레위단

카레 소스에 어묵을 넣고 졸인 카레 위단.

카레 위단은 홍콩의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 중 하나인데요 :) 동글동글 탱탱한 어묵과 매콤한 카레의 조화가 맥주를 부른다는...! 취향에 따라 매콤한 소스를 조금 더 첨가해서 먹기도 해요~

도전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돼지 막창 꼬치도 함께 드셔보세요! (소스는 필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믿먹백'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서 소개된 홍콩 먹거리와 맛집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는 알지 못했던 음식들을 비롯해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생겨난 음식인지 그 유래와 문화를 몰랐던 먹거리에 대한 정보까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인 것 같아요 :D

역시 여행의 묘미는 먹방이라는 진리를 또 한번 깨달으며...!
더 즐거운 여행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s://withvolo.com/trip/4dxjezd3

https://withvolo.com/trip/4dxx7bd3

https://withvolo.com/trip/3qayog92

#먹방#홍콩#홍콩여행#볼로#volo🤭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