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Jan 03 2019

김해공항

대한민국KR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대한민국KR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

스페인ES

60 Balconies Urban Stay

스페인ES

Mercadona

스페인ES

<Day 1 - ICN-MAD>
부산에서 인천, 인천에서 마드리드. 정말 징하게 탔다 비행기. 유럽에 진입하고서도 서쪽 끝에 가까운 마드리드까지는 몇시간이 더 걸렸다. 낮비행기라 잠도 잘 오지 않고, 영화 2편과 각종 게임을 했지만 지루하기 짝이 없던 비행. 긴 비행에 비해 마드리드 입국 심사는 너무나 간단해서 (정말 도장만 찍어줌) 후딱 나와 택시 타고 숙소로 왔다. 기내에서 기내식 2번에 피자에 따로 신청한 기념일 케이크에 삼각김밥이며 컵라면이며 땅콩까지!! 죄다 먹고 왔더니 배도 별로 안고프고 지금이 밥을 먹는 시간인지도 모르겠고 😰 그런고로 마트에 가서 와인과 하몽, 오렌지를 사와서 간단히 요기만 하고 바로 뻗었다...만 시차적응 실패로 자고 깨고를 반복했다고 한다.......😂

DAY 2

Jan 04 2019

스페인 광장

스페인ES

세고비아 수로

스페인ES

알카사르

스페인ES

El Oso Blanco

스페인ES

Mirador Toledo

스페인ES

톨레도 대성당

스페인ES

Mas Al Sur

스페인ES

<Day 2 - 세고비아 & 톨레도>
현지 투어를 신청해서 마드리드 근교인 세고비아와 톨레도를 다녀왔다. 중세시대 느낌이 물씬 나는 두 도시. 세고비아에서는 수도교와 알카사르를 중심으로 구경했다. 수도교는 현존하는 수도교 중에 가장 보존이 잘 된 것으로 유네스코에 등재 된 문화유산이랬는데 도시 한 가운데 위용있게 서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알카사르는 백설공주의 성의 모티브가 된 곳이라고 한다. 내뷰 구경을 했는데 볼게 많지는 않았지만 화려하게 장식된 천장과 내부 창을 통해 바라보는 세고비아 전경이 예술. 세고비아에서 유명하다는 꼬치니요도 먹고 톨레도로 이동.

톨레도는 정말 도시 자체가 아름답기 그지 없었다. 도시를 강이 둘러싸고 있고, 스페인 3대 성당 중 하나인 톨레도 대성당도 아주 볼만 했다. 엄마 말에 따르면 없던 종교도 생기게 할 것 같다고. 스페인은 1월 6일 동방박사의날(주현절)이 크리스마스와 같이 큰 공휴일이라 주현절 전야제를 앞두고 여러 행사 준비에 바빴다. 덕분에 제법 지난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느끼며 마드리드로 복귀. 숙소 근처에 있는 Mas Al Sur에서 감바스(3번째사진)와 뽈뽀(문어요리)를 먹고, 샹그리아와 클라라를 맛봤다. 알쓰인 김민선이 반한 클라라(clara)는 맥주에 레몬 환타를 탄거라고 하는데 와 이런 맥주면 또 마시겠어!

DAY 3

Jan 05 2019

푸에르타 델 솔

스페인ES

마요르 광장

스페인ES

산 히네스

스페인ES

산 미겔 시장

스페인ES

Calle Gran Vía

스페인ES

메손 델 참피뇬

스페인ES

프라도 미술관

스페인ES

<DAY 3 - 마드리드>
오전에는 마드리드 시내를, 오후에는 프라도 미술관을 둘러보았다. 조금은 느긋하게 나와 처음 찾은 곳은 솔광장. 곰은 마드리드 시의 상징인데 솔광장에 있는 곰의 뒷발을 만지면 행운이 찾아온단다. 솔광장에서 또 해야하는 한가지는 킬로미터제로 표식에 발 올리기. 이베리아 반도 정중앙을 가리키는 표식으로 표식 위에 발을 올려두면 마드리드로 다시 올 수 있다했다.

솔광장에서 마요르 광장으로 가는 길에 마드리드에서 가장 오래된 츄러스 집인 산 히네스(San Gines)에 들렀다. 초코라떼에 츄러스를 찍어먹는 것으로 스페인 사람들이 즐기는 아침이란다. 느끼하고, 달다는 말을 들어 각오했는데 생각보다 담백하고, 초코도 크게 달지 않아 맛있게 잘 먹었다만... 우린 3명이 하나 시켜 먹었는데 어떻게 1인1츄러스 하지...? (1개 시키면 6줄이 나옴) 종교재판이 열리던 마요르 광장을 지나 산미구엘 시장에서 쥬스 한잔 마시고, 아빠는 근처 스벅에 앉혀두고 (^^;) 엄마랑 그랑비아 거리를 잠시 구경했다. 점심으로 찾은 곳은 Meson del Champiñon. 꽃보다할배에 나온 곳으로 양송이버섯 요리가 유명하댔는데 하... 딱 맥주안주 ... 알쓰는 웁니다 😂 숙소에 돌아와 잠시 쉬다가 프라도미술관 투어를 갔다. 그냥 갔음 '오 3대 미술관!크네. 좋네.'정도였을건데 나름 설명도 듣고 하니 유익했..지...만... 완전 체력 바닥... 동방박사의날 전야제나 야간투어를 가려했는데 그냥 집에서 전야제를 티비로 보기로 하고 엄빠도 지쳐서 밥도 그냥 숙소에서 햇반으로 떼웠는데 세상 제일 맛있다 한식 💕 그리고 ... 눈을 감자마자 잠들었다 5시에 깼다고 한다... 시차적응 언제하냐....

DAY 4

Jan 06 2019

Madrid-Puerta de Atocha

스페인ES

Granada

스페인ES

Hotel ANACAPRI

스페인ES

La Vinoteca

스페인ES

산니콜라스 전망대

스페인ES

Albaicín

스페인ES

Papizza

스페인ES

DAY 5

Jan 07 2019

Albaicín

스페인ES

Granada Bus Station

스페인ES

Sevilla (Plaza de Armas)

스페인ES

HOMMYHOME

스페인ES

메트로폴 파라솔

스페인ES

Bodega La Mina

스페인ES

DAY 6

Jan 08 2019

Estación Prado San Sebastián

스페인ES

Estacion de Autobuses

스페인ES

토로스 데 론다 광장

스페인ES

누에보 다리

스페인ES

Mirador puente nuevo de Ronda

스페인ES

푸에르타 그란데

스페인ES

Parador de Granada

스페인ES

Estacion de Autobuses

스페인ES

Estación Prado San Sebastián

스페인ES

스페인 광장

스페인ES
like0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