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Feb 04 2018

런던

영국GB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IS

런던 루턴 공항에서 레이캬비크로 저녁 비행기를 타고 이동. 이지젯 항공사를 통해 이동했다. 이지젯은 가방의 크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한개만 반입되는데, 그걸 몰랐던 일행이 기내용 캐리어와 베낭을 들고와 짐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 고생했다. 다들 작은 가방조차 반입이 안될거라고 생각 못했는지 많은 여행객들이 항의 하기도 하고, 구석에서 짐을 큰 가방에 우겨넣고 있었다.

아이슬란드의 처음은 생각보다 춥지 않았다. 엄청나게 추울 것을 예상해 꽁꽁 싸멘 탓인지 일행들과 생각보다 춥지 않다는 이야기를 했다. 면세점에서 앞으로의 여행에서 마실 맥주를 미리 사고 한명은 공항에서 대기, 두명은 미리 예약해둔 렌트카 업체로 향했다. 공항에는 렌트카 업체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탈 수 있고, 셔틀버스를 타지 않더라도 거리가 많이 멀지는 않다.

렌트카를 타고 처음 가보는 아이슬란드의 길은 당혹스러웠다. 아이슬란드는 한국과 같은 방향이지만, 런던에서 살고있던 우리는 반대 차선에 익숙했기도 했고, 저녁 비행기를 타고 온 탓에 이미 깜깜해진 아이슬란드의 길은 차선이 잘 보이지 않아 꽤나 무섭다는 생각을 했다. 런던에서 출발한 우리 세명 말고도 한국에서 출발한 일행이 두명 더 있었는데, 아이슬란드의 첫 숙소에서 두 사람과 처음 만났다. 저녁 비행기를 탄 탓에 레이캬비크 시내 구경은 마지막에 다시 레이캬비크를 돌아왔을 때 하기로 기약하고 아이슬란드의 첫 날은 그렇게 끝이 났다.

DAY 2

Feb 05 2018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IS

Thingvellir National Park

아이슬란드IS

실제적인 여행의 첫 날. 처음 여행지로의 출발 부터 우려했던 일이 일어났다. 처음 보는 자연 경관에 들떠있던 탓인지, 한 여행객이 갓길에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고 있는걸 보고서는 우리도 갓길에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가는 길에 작은 주차장이 있는걸 보고 그 곳으로 진입하기 위해 방향을 튼 결과 눈속에 차가 파묻히고 말았다. 사실은 조금 더 가서 방향을 틀어야 했지만, 주차장 표시만 보고 급하게 차를 튼 결과 발생한 일이었다. 모두 나와서 차를 밀어 보기도 하고 다른 여행객들이 도와주기도 했지만 차는 꼼짝하지 않고 헛바퀴 돌기만 했다. 결국 렌트한지 하루만에 렌트카 업체에 전화해서 사람을 불렀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실제로 아이슬란드 여행중에 차가 눈에 빠지는 가장 많은 이유 중 하나가 우리처럼 갓길에 차를 세우려고 시도하다가 눈에 빠지는 것이라고 한다.

Thingvellir National Park

싱벨리르 국립공원에 도착하기 직전에 눈에 파묻혔던 터라, 우리가 도착했을 때 우리를 도와주던 관광객들이 아직까지 그 곳에 있었고 우리를 보고 눈에서 빠져 나왔냐며 함께 기뻐해주었다.

처음으로 도착한 관광지, 처음보는 압도적인 자연경관에 계속해서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바빴지만, 아이슬란드에서 사용하기 위해 급하게 샀던 카메라의 사용법을 몰랐던 터라 나중에 확인 했을 땐 사진이 죄다 어둡게 찍혀있어 속상했다.

Thingvellir National Park

아이슬란드IS

Geysir

아이슬란드IS

아이슬란드의 골든 서클 투어중 하나인 간헐천 게이사르. 물이 분출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겠다고 계속 카메라를 들고 대기했지만, 우리가 기다리던 곳에서는 아무리 기다려도 나오지 않았고 조금 더 안쪽에 있는 곳에서는 우리가 부글 부글 끓고만 있는 물을 바라보는 동안 여러번 분출해서 그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자리를 옮기고 얼마 있지 않아 물이 폭발하며 분출했다. 하지만 막상 그 상황에선 놀라서 촬영하던 핸드폰 볼륨버튼을 누르고 말아 촬영이 종료되어 버리고 말아 일행들이 찍은 동영상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Geysir

아이슬란드IS

Gullfoss Falls

아이슬란드IS

게이사르에 있을 때 부터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던 눈은 굴포스에 오자 미친듯이 내리기 시작해 변덕스러운 아이슬란드의 날씨를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눈을 제대로 뜰 수 조차 없을 만큼 눈이 내렸지만 사진은 찍겠다고 열심히 카메라를 들이밀었다.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