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뉴트로'.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를 뜻하는 Retro를 합친 신조어로 새로운 방식으로 옛것을 즐기는 트렌드를 말하는데요 :D

그래서인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핫플레이스가 전국 곳곳에 생기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복고 컨셉의 카페, 식당, 사진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뉴트로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전국 각지의 뉴트로 핫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룬 뉴트로 핫플레이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복고 갬성이 흘러넘친다~
전국 뉴트로 핫플레이스 BEST 7




#두화당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해 만든 두화당을 소개합니다 :)

두화당에서는 두유 푸딩, 콩 브라우니, 쌀 스콘, 단팥콩 티라미수 등 콩으로 만든 디저트는 물론이고, 무첨가 두유, 말차 두유, 딸기 두유 등 시중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수제 두유 등을 맛볼 수 있는 두유 카페입니다!

두유 카페가 끝? 그냥 두유 카페라면 뉴트로 핫플로 소개해드리지 않았겠죠?! 두화당의 디저트는 할머니댁 에서 보았을 법한 유리그릇에 담겨 나오고, 곳곳에 놓인 레트로 인테리어들이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자개 장식과 원목 테이블 때문인지 더 건강하고, 정감있게 느껴지는 것 같죠?






 

#카페희다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우유 카페 희다입니다.
카페 희다는 커피, 페퍼민트, 미숫가루, 말차 등 다양한 종류의 우유를 선보이는 곳인데요~

레트로 카페답게, 동네 구멍가게에서나 봤을 듯한 우유 냉장고 속에 우유를 보관하고 있어요 :) 그뿐만 아니라, 다과 쟁반, 꽃무늬 테이블, 할아버지가 앉아서 신문을 보실 것 같은 가죽 소파 등 인테리어부터 소품 하나하나 복고 감성을 제대로 살린 곳이랍니다!

실제로 이곳에 있는 방석, 테이블, 괘종시계 등이 실제 할머니 댁에서 가져온 소품이라고 하네요 :D (리얼리티 인정!)





 

#포항 #컴페니언

옛날 다방을 개조한 포항의 핫플레이스 컴페니언!

앞서 소개한 두 곳의 카페가 할머니댁 감성이었다면, 컴페니언은 시골 다방 또는 응답하라 시리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메뉴 역시 파르페, 미숫가루, 계란동동 쌍화차 등 레트로 감성에 딱 어울리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창시절 들고 다녔던 도시락통에 담겨져 나오는 티라미수와 카세트테이프, 컵 받침으로 나오는 플로피 디스크, 빈티지 유리컵... 소품만 봐도 그 시절 그때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 구하기 어렵다는 빈티지 유리컵도 소량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레트로 마니아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잠수교집 #냉동삼겹살

냉동 삼겹살 열풍의 원조, 잠수교집을 소개합니다!

오봉이라고 부르는 게 더 어울릴 것 같은 은쟁반에 담긴 반찬은 물론이고, 어린 시절 냉장고를 열면 볼 수 있었던 델O트 병에 담긴 갈색 보리차까지... 눈으로 보기만 해도 추억이 떠올라 배가 부른 비주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처럼 제주산 돼지를 급랭시킨 삼겹살의 맛도 좋다고 해요 :) 맛이면 맛, 감성이면 감성 모두 갖춘 곳이니 줄 서서 먹을 만 하죠?!





 

#산격동사진관

아날로그 한 복고 감성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곳! 산격동 사진관입니다.
산격동 사진관은 대구 본점, 부산 광안점, 서울 홍대점 모두 3곳의 지점을 가지고 있어요 :)

이곳에서는 흑백 사진을 비롯해 여러 가지 컨셉 사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인데요.
다소 촌스러운 느낌의 부모님 세대 결혼식을 떠오르게 하는 복고 웨딩과 시대극 드라마가 생각나는 경성 시대 컨셉 그리고 90년대 감성이 충만한 응답하라 시리즈 총 3가지의 컨셉 사진을 선택하여 찍을 수 있다고 해요!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복고풍 컨셉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거 어떨까요? (인싸 등극 각이다!)





 

#경주 #추억의달동네

TV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경주편에 방영된 곳, 경주 '추억의 달동네'입니다. 추억의 달동네는 우리나라의 근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주 대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어요 :D

옛 골목부터 학교, 문방구, 영화관 등의 전시실을 구경할 수 있고, 옛날 교복 대여, 7080 상점, 체험관 등을 통해 레트로 감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설까지 갖춰져 있답니다~

또, 아폴로, 달고나, 건빵, 쫀드기까지 추억의 불량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추억의 불량 식품을 맛보러 경주로 떠나봐야겠네요!





 

#동두천 #동광극장 #와칸다극장

국내 유일의 단관 극장인 동광극장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드라마 '시그널'과 '응답하라 1988'의 촬영지로 사용될 정도로 옛 극장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동광극장은 상영관이 1개 밖에 없기 때문에, 보통 2가지 영화를 교차 상영 하고 있는데요. 상영 시간을 놓치면 볼 수 없으니 시간표 확인은 필수! 영화 상영을 기다리는 대기실 역시 낡은 소파와 매점, 대형 어항 등 복고 감성이 넘치는데요~ 아마 우리 부모님들은 이런 곳에서 데이트를 하시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D

극장 인테리어가 복고풍이라고 상영관까지 예스러울 거라는 생각은 No, 소파 자리와 발 받침대, 휴대폰 충전기까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하니 와칸다 극장이라고 불릴만 하죠?






 

지금까지 뉴트로(레트로)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핫플레이스 7곳을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부모님 세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트렌드가 아닐까 싶어요 :D

오늘 소개해드린 곳들과 함께 촌스러움을 넘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은 '뉴트로'를 경험해보시기 바랄게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s://withvolo.com/trip/2azaoyl3

https://withvolo.com/trip/4j5j8me2

https://withvolo.com/trip/2l5dnar4

Share to SNS
Link copied.
Paste it somew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