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May 04 2017
"혼자 떠나는 여행"

여행 날 아침...
예상대로 문제는 기상이 아닌 아침식사....
오늘 놓친 한 끼는 다시 오지않는 다는 소신(?) 때문에 아침을 먹고 출발하느라 미리 예약 했던 시간을 놓치고 다음차로 출발...ㅠ.ㅠ
시작부터 어째 불안불안 하지만... 뭐 어떠랴 나 혼자 떠나는 여행인데~~ 이것도 나중에 다 추억이지라고위로하면서 터미널 도착!!

삼송

고속버스터미널

역쉬 잠은 버스 안에서 자야~ㅋㅋ
오늘 일정을 위해 미리 체력을 보충해놓는겨!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도착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군산 도착후 첫일정..
중동 호떡~~
역시 여행은 먹거리지 ㅋㅋㅋ
검색결과 터미널에서 멀지 않아서 걸어가기로 결정...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중동 호떡

일반 호떡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스팀으로 쪄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고 속 재료를 아끼지 않아 내용물이 넘처 흘러 내림... ㅋㅋㅋ

호떡먹고 다음 코스는 경암 철길 마을
중동호떡과 거리가 가까워 버스로 이동~ 역시나 유명한 관광지라 사람이 북적된다...

중동 호떡

경암 철길 마을

뽀빠이 냉면

어느덧 점심 시간!!!점심으로 뭘 먹을지 고민 끝에 냉면으로 당첨!
독특한 육수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던데 내입맛엔 다른 냉면과 다른 맛에 합격~~ㅋㅋ
완탕을 해버렸음~~(그러나 이것이 군산 한중일 삼국 면요리의 시작이었으니....)

점심을 먹었으니 후식으로 커피마시러 군산에 유명한 미즈커피네로 고고~~
원래 커피를 즐겨 마시지는 않지만 이또한 여행의 묘미지~^^

뽀빠이 냉면

미즈 커피

오후 일정으로 미즈커피 바로옆 근대 역사 박물관 투어~~
통합 입장권으로 박물관~미술관~건축관~진포 해양공원까지 한번에

미즈커피

근대 역사 박물관

근대 미술관

근대 건축관

진포 해양 공원

마침 오늘이 사전 투표날이라서 월명주민 센터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

월명 주민센터

대한민국KR

투표도 했겠다 그럼 또 먹방찍으러 고고씽~^^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를 찍었다는 초원사진관 바로 앞에 있는 한일옥으로~~

월명 주민센터

한일옥

밥도 먹었겠다 또 다시 군산 투어 고고씽~
나오자 마자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초원 사진관부터 히로쓰 가옥, 고우당, 군산 항쟁관까지 모두 가까이 모여 있어서 어렵지 않게 투어 할수 있었다~~ㅋㅋㅋ

초원사진관

히로쓰가옥

고우당

군산항쟁관

솔직히 동국사는 내일 갈까 하다가 기왕나온거 가보자 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멀지않아서 다행이었음..ㅋㅋ

군산 항쟁관

동국사

오늘공식적인 일정(?)은 다 마무리하고 ㅋㅋ 여행오기전 검색했던 일본 라멘집 노조미에서 라멘과 생맥주로 하루를 마무리~ㅋㅋ
늦은시간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조금 기다리다 입장~
다행히 기대 이상의 맛으로 행복~~~ㅋㅋㅋ

동국사

노조미 생라멘

라멘 흡입하고 숙소로 돌아가려는데 9시가 다되어 가는 시간이어서 그런가 이성당에 줄이 없는 것이었다~!
원래 계획에는 없었지만 기왕 온거 살포시 구경만 하려던게 나도 모르게 그만...ㅋㅋㅋ

이성당

진짜 오늘 일정을 마무리 하고 찜질방으로 고고~~
(첨에는 게스트 하우스를 계획했으나 너무 여유 부리다가 예약을 못하고ㅠ.ㅠ 플랜B로 알아본 찜질방으로~)

금강레져타운

DAY 2

May 05 2017
"빠르거나 혹은 느리거나
여행은 언제나 옳다"

일찍 기절해서인지~ 찜질방의 북적됨 때문인지 전날 하루종일 돌아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아침일찍 깨어버린 나!
어제 계획했던 곳은 다 돌아다녀서 둘째날은 좀 여유를 갖고 천천히 가기로 했다.

하루를 시작하려면 역시나 잘 먹어야~~ㅋㅋ
전통 토렴 방식으로 나온다는 콩나물 국밥집으로 고고

금강 레져타운

일흥옥

아침을 먹고 어디로 갈까 생각하다 사람많고 북적되던 모습말고 한적한 모습을 보고 싶어서 어제 갔던 경암 철길 마을을 다시 한번 방문 하기로 했다

경암 철길 마을

대한민국KR

한적한 경암 철길 마을에서 폭풍 사진을 찍고 커피숍에서 잠시 휴식과 배터리 충전을하고 드디어 이번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한중일(?) 마지막 먹방 물짜장을 먹으러 고고씽~~~^^

영화원

군산에는 저마다 개성있고 맛집 프로그램에 한번쯤 나온 중국집들이 많았으나 그중에서 물짜장으로 유명한 영화원으로 결정!!
11시반에 오픈이라 혹시몰라서 11시에 갔는데도 미리 줄서있는 사람들~ㅠ.ㅠ 다행히도 몇팀 되지않아 오픈과 함께 들어갈수있었다!^^
일반 짜장과는 다른 약간 붉은 비주얼과 전분물이 첨가된 듯한 조금은 걸쭉한 느낌~ 다행이도 너무 이질적인 느낌은 아니어서 조금 색다른 맛의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점심식사후 여유있게 다시 서울로 고고~~
이렇게 군산 먹방 삼국지(?)- 한국의 냉면, 일본의 라멘, 중국의 짜장(억지로 끼워 맞춘 느낌이지만ㅋ)- 를 잘 마치고 살포시 여행을 마무리...